이것저것 잡다구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제휴마케팅의 총 합본이라고 할 수 있는 빅링크 가입 및 제휴 링크 설정 방법에 대해 적어볼까 해요. 요즘 많은 분들이 쿠팡파트너스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이용하고 계시는 만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죠. 그러니 아마존이나 이베이, 알리 익스프레스 등 많은 해외 유명 쇼핑 플랫폼들을 통합하고 있는 빅링크를 사용하시는게 여러모로 편하게 수익을 올리실 수 있는 방법이실 거에요. 

 

www.viglink.com  

 

VigLink — Powering Content-Driven Commerce

VigLink identifies commercial products mentioned within content and links them to destinations determined in real-time, advertiser-bid auctions.

www.viglink.com

 

특히 빅링크는 홈페이지 내에 스크립트 코드만 삽입해 놓으면 일반 링크를 넣어놔도 자동으로 제휴 링크로 변경해주는 기능이 있어 우리가 특별히 신경써야 할 부분이 좀 적죠. 또한 제휴 업체 별로 책정치가 다르긴 하지만 최대 수수료가 60~70% 까지 있는 만큼 해외 마케팅을 통해 제대로된 상품을 볼 줄 아는 센스가 있으신 분들은 꼭 가입해서 수익 창출하셨으면 좋겠어요.

우선 위 Viglink 홈페이지로 링크타고 들어가서 sign up 하셔야 하고요. 이때 우리는 상품 제작자가 아니니 publisher 라는 점을 유의하시고요. 아래 그림 상 2번에 있는 code 를 copy 하셔서 <body> </body> 코드 안에 삽입하셔야 해요. 다른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 하듯이 <head></head> 안에 집어넣으시면 인식을 하지 못한 답니다. 

 

 

 

 

이제 intalled code correctly 라는 확인을 받으셨으면 블로그와의 연동은 끝난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제 다시 위로 올라가서 dash board Tab 으로 가시면 아래 처럼 제휴 업체 목록과 국가, 상품 카테고리 그리고 Pring 종류에 대해 나오죠. Viglink 에서 사용하는 CPC / CPA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CPC 는 (Cost per click) 의 줄임말로, 홈페이지 방문자 들이 해당 제품이 소개되어 있는 링크를 눌러 페이지를 방문하면 수익이 쌓이는 구조에요. 즉, 노출의 빈도수 와는 상관없이 광고 링크를 타고 들어가야지만 수익이 발생하죠. 

CPA 는 (Cost per action) 의 줄임말로 이는 소비자가 광고를 위해 올려놓으신 링크를 타고 들어가 구매, 서비스 가입, 회원 가입, 설치 등 특정 Action 을 취해야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에요. CPA 광고는 그 만큼 해당 상품에 대한 구매 또는 action 을 이끌어낼 만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죠. 

 

 

다시 Viglink 로 돌아가서 "perferred merchant" 를 클릭하시면 빅링크에서 소개하는 별도 선호되는 판매사를 확인하실 수 있죠. 또한 commission 칸에 각 업체 별로 얼마의 수수료를 광고자에게 제공하는 지도 나와있으니 업체 선정하는 데 있어 참고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제는 다르지만 좀 더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설명드려볼게요. 사실 dashboard 에 있는 업체들은 너무 많아 우리가 정확히 팔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하려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죠. 그러니 상품에 대한 URL 을 사용자께서 직접 확인해와서 이에 대한 링크를 만들어주는 방식이에요. 좀 더 간편하고 시간 낭비를 줄 일 수 있으니 이쪽을 사용하시는게 훨씬 편하실 거라고 생각되요 

URL 칸에다가 본인이 아마존, Ebay, 알리익스피레스 등을 통해 검색하신 상품에 대한 URL 을 입력하시고요. Custom tracking 은 빈칸으로 두세요. optimized link & shorten with bit.ly (링크 URL 을 짧게 구성해줌) 칸을 클릭하신 후 Build up 을 누르시면 되요. 그러면 your viglink anywhere with 라는 글씨 아래 광고하고자 하시는 상품의 short link 가 형성되는 거에요.

 

 

빅링크를 통해 URL 광고하시는 상품들은 블로그에 직접 posting 을 해서 제품 상세에 대한 글을 올리셔도 되고요. 또는 다른 사람이 이미 광고해놓은 글 posting 에다가 댓글 형식으로 밑에 링크를 적어놓으셔도 되요. 살짝 웃긴 이야기지만 이렇게 댓글로 본인의 광고를 적어놓으신 후 그 링크를 통해 방문자가 URL 로 이동하는 클릭을 하거나 상품을 구매하게 된다면 본인의 수익금으로 돌아오게 된답니다. 

 

 

사실 제휴마케팅 이라는 부분이 많은 제품에 대한 링크를 구성하여 다다익선 물량공세를 펼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제대로된 제품과 제품의 매력을 부곽시킬 상세페이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우리는 제품과 구매자 사이를 이어주는 다리 역활을 하는 방식을 통해 수익을 창출해내기 때문에 그 만큼 소비자가 구매 URL 에서 구매행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는 상품의 quality 를 보는 센스가 있어야 겠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