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잡다구리

## 블라인드에 올라온 글을 기억해 두려고 (제가 보려고) 옳겨 놓는 것 입니다.

 

 

 

(제목 그대로 ~ 돈에 포커스를 맞춘 부분이기에 다른 부분은 제외하고 적어보았습니다)

블라인드에 올라온 글 보셨어요? "부자 마인드 5부 - (Begins) (부동산)"
https://kr.teamblind.com/s/upukCF8P

최근 (부족한 제가)투자상담을 해드리면서 느끼는건 부동산이 단기간 급등을 하다보니 미혼이지만 심지어 결혼계획도 없지만..부동산 등기를 먼저 해놓으려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재테크 측면에서만 보자면 이는 참 좋은 선택이고 결혼을 하는데 큰 경쟁력을 갖춘다는점에서도 좋을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결혼을 하면서 부동산 세팅을 하시는게 더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것도 사실입니다. 부동산은 사고 파는데 큰 부대비용이 들기도 하고 결혼후에 삶에 많은것들이 변할수 있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저는 결혼을 한 상태이고 그 결혼이 제가 살면서 했던 가장 잘한일이라고 믿고 있기때문에 아직 미혼 이신분들은 배우자를 선택하는데 이부분을 놓치지 않으시길 하는 마음에서 구체적인 항목과 실제상황을 적어봅니다.

1. 자기 인생에서 무언가를 스스로 이루었는가?

모두가 환경이 다르고 지원해주시는 부분이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걸 감안하더라도 결과를 얻어내기 위해서는 스스로 얻어내야 합니다. 저는 대학 간판, 좋은 직업은 그런것들의 대표적인 예라고 생각했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말하자면 좋은 집안이지만 본인이 이룬것이 없다면 과감하게 만남을 이어가지 않았습니다. 인생에서 스스로가 임계점을 넘어본적이 있는 사람인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 와이프는 중등교사이며 수석으로 인기지역에서 임용 고시를 합격하고 교사 임용후에도 일정연수라는 기간동안 차석을 하였습니다. 유복한 집안은 아니지만 대학교 4년 내내 장학생으로 안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음.

2. 부자마인드가 있는 사람인가?

이런분들은 정말 찾기 힘이 듭니다. 달리 말하면 실속이 있는 사람인가? 라고도 할수 있는데 얼마를 버느냐 보다 그 얼마를 벌어서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관심있게 봤던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확인할수 있는건 씀씀이 즉 소비패턴 소비습관들을 유심히 보셔야 합니다. 터놓고 돈에 대한 이야기를 했을때 가능한 부분인데, 결혼을 할 사람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 유복하지않은 환경속에서 교사생활하면서(교사는 임금이 높지않은걸감안해서) 5년반동안 1억2천정도를 오직 저금으로 만들었습니다. 결혼후에도 소비패턴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3. 호수같은 사람인가?

2번에 이어지는 부분이고 이런분을 만나신다면 정말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안정감이 있고 감정이 크게 요동치지 않는분이 좋습니다. 살다보면 일이 안풀리고 힘들때가 많습니다. 그때마다 돈을 태워서 버텨내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남자분들은 술로 여자분들은 과소비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그때마다 이런식으로 해결한다면? 같이 살수 있을까요? 결혼은 현실입니다.. 잔잔한 호수같은 사람은 감정적으로 크게 흔들리지 않고 왠만한 일에 동요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안정되있고 평화롭다고 해야할까요 이는 돈으로 따질수 없는 돈으로 살수도 없는 큰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 돈으로 따질수 없는 가치라고 말씀드린건..아시는분들은 아실겁니다. 수익이 아무리 커지고 자산소득이 커져도 삼겹살집 한번 다녀오면 크게 만족하시는편

부수적인부분으로는 sns 안함, 신상이런거 관심없음 밥먹으로 가는거 말고 백화점에서 소비 없고 아울렛 가끔 가는정도인것 같네요.

결혼이 필수는 아니지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인건 맞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좋은밤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